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잘못된 자동차 상식

잘못된 자동차 상식 


혹시 잘못된 습관으로 여러분의 차량을 혹사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상식을 알아볼까요? 


1. 겨울철에는 오랜 시간 예열을 해야한다? 

요즘 차량은 전자제어 시스템으로 시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름에는 1분 겨울에는 2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지나친 예열은 기름을 낭비하고 환경오염 엔진오일의 수명을 단축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새차는 고속 주행으로 운행해야 길이 잘든다? 

차를 사면 일단 고속도로로 나가 달려야 한다 는 이제 옛말입니다. 새차의 경우 최초 2.000Km까지는 과속 급가속 급제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고속으로 밟으면 오히려 엔진, 변속기, 창틀등 주요 부품에 무리를 주어 차가 쉽게 노화가 되다고 합니다. 


3. 급과속 출발은 무조건 연비를 나쁘게 한다 ? 

자동차 연비가 가장 좋은 최적의 속도는 70Km/h 입니다. 빠른 시간 내에 최적의 속도로 올리고 차량의 탄성으로 운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 단거리 구간에서는 급가속 출발이 오히려 연비를 나쁘게 할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와 도로의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이용하세요. 


4. 빗길에서 터이어 공기압을 빼야한다? 

타이어 공기업을 낮출경우 수막현상이 생겨 위험합니다. 오히려 비가올 때는 타이어 공기압을 평소보다 15%높게 유지 하세요. 


5. 기어를 중립에 좋으면 기름이 덜 먹는다? 

신호등이 바뀐뒤 중립에서 주행으로 옮기고 갑자기 엑셀레이터를 밟으면 연료 소모량이 훨씬 많아집니다. 차량엔진에 과부하가 걸리기 때문에 엔진 수명 단축의 원인이 되기고 합니다. 


6. 고속기계 세차는 편해서 좋다 ? 

편리함 대신 차에 상처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기계세차를 자주하게 되면 차 표면에 작은 상처에 물때나 왁스 찌꺼기가 붙어 차 색상이 변하고 광택을 잃게 된다고 합니다. 


7. 신차 엔진오일은 1.000Km 주행때 갈아야 한다? 

옛날엔진은 마모량이 많아 빨리 갈아주는 것이 좋았지만 지금은 엔진의 재질과 성능이 달라졌기 때문에 신차의 엔진오일은 5.000Km 주행시 갈아주면 충분합니다. 


8. 코너링 시 브레이크를 밟으면 위험하다 

브레이크는 차를 감속하는 역할 이외에도 무게 중심을 이동시키는 역할을합니다. 엑셀 레이터를 밟으면 앞바퀴가 가벼워져 슬립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는데 브레이크를 밟으면 앞바퀴의 무게 중심이 이동되어 오히려 슬립되는 타이어를 멈추게 할 수 있습니다. 

by CCL A from http://eunjilove1028.tistory.com/73


This email relay from onetopicblog@selfhow.com (onetopicblog@selfhow.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GV 할인카드, 통신사 할인혜택 총정리

많은 사람들이 휴일이나 주말에 집 주변 가까운 영화관을 찾아서 자신이 보고 싶었던 영화를 관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영화관에 학생들부터 나이드신 사람까지 다양한 계층에서 영화관을 찾는데요. 전세계적으로 인구 수 대비 영화 상영관의 개수가 아주 많은 나라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영화관을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휴일을 맞아 영화관을 찾는 관람객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영화관 중에서 특히 집 주변에 CGV가 있는 경우에 가까운 영화관을 찾기 마련인데요. 우리나라의 영화관람료는 각종 수많은 할인카드와 다양한 할인혜택이 있기 때문에, 할인 받지 않은 금액으로 영화를 보는 경우 호갱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CGV 할인카드, 통신사 할인혜택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텐데요. CGV를 가시는 경우 영화관마다 제공하는 할인카드나 통신사 할인을 이용하시면 영화관람료를 절약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gv 할인카드는 공식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제휴카드 및 할인 신용카드, 체크카드, 통신사 할인 등 아주 다양한 할인혜택이 가능한 카드들이 있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가 없는 젊은 세대들의 경우 KT와 SKT를 통신사 할인으로 현장에서 2,000원 할인이 가능하며, SKT vip 멤버십은 연간 6회의 무료 영화관람의 혜택이 제공되며, 모두 소진된 경우에는 1,000원씩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cgv 할인카드는 아주 많은 할인카드가 영화관에서 티켓예매를 하기 전에 자신이 소지한 카드를 검색하고 할인혜택을 활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CGV 할인카드 검색" 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GV 할인카드 전체검색 바로가기◀◀ 그외에도 CGV에서는 매월 할인이벤트도 있기 때문에 위와같은 할인카드가 없더라도 다양한 무료 시사회나 무료관람 등의 할인혜택도 있으니 확인을 하시...

아주 똑똑하게 겨울나기, 난방비 줄이는 꿀팁

아주 똑똑하게 겨울나기 , 난방비 줄이는 꿀팁 어느덧 11 월도 절반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 점점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다가오는 겨울 날씨로 인해 난방비 걱정을 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 겨울철 난방비는 관리비나 생활비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가계의 큰 부담이 되는 지출 항목이죠 . 이번 겨울에도 역시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는 만큼 미리 대비 하는 것이 좋겠죠 ? 오늘은 다가오는 겨울철 , 난방비 폭탄을 막고 연료소모를 줄여 환경에도 도움이 될 난방비 절약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   여름엔 더운 날씨 때문에 , 겨울은 추운 날씨 때문에 실내에 냉 · 난방기기를 풀가동 해 놓는 분들이 많습니다 . 하지만 실내 온도는 날씨와 상관없이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는 냉 · 난방비 때문만이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도 실내 온도가 외부 온도와 지나치게 차이가 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이죠 .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는 18~21 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 간혹 , 정말 추운 날은 이 온도가 낮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 실외 온도와 실내 온도의 차이가 많이 나면 인체의 적응력이 떨어져 감기에 쉽게 걸린다고 합니다 . 실내온도를 1 도 낮추면 7% 의 난방비가 절약되며 , 3 도를 낮추면 20% 의 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데요 . 20% 의 에너지가 감소되면 연간 2,400 만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적정 실내온도를 지키는 것이 좋겠죠 ?     1. 정기적으로 난방기구 점검 및 관리하기 낡은 보일러 배관은 난방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난방비는 많이 나오는데 실내가 따뜻하지 않다면 보일러 내부와 난방 배관을 청소해 보세요 . 보일러 배관을 청소하지 않으면 이물질이 쌓여 온수의 흐름을 막고 난방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답니다 . 보일러 내부 청소는 1 년에 두 번 , 배관 청소는 3 년에 한 번 정도 하는 것이 좋은데요 . 이렇게 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