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김생민의 영수증 - 절약을 강요하는 시대

김생민의 영수증 - 절약을 강요하는 시대

방송인 김생민씨는 요즘 스뜌삣! 그뤠잇! 하며 소리치면서 방송을 합니다.

평소에도 절약과 저축을 무지막지하게 한다고 알려진 사람이었는데요.

(가끔) 좋은 일에는 돈을 쓰기도 한다고 합니다.

열심히 일해서 좋은 집에, 좋은 차를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우리 세대는 어려서부터 저축을 강요받으며 살아왔습니다.

그냥 저축하라는 것도 아니고 쓰지 말고 저축하라는 것이었습니다.

대통령들이 애들 모은 돈으로

매일 시바스리갈 마시면서 스위스에 8조원 저축하고, 매일 29만원이 새로 생기는 지갑을 만들었지요.

행복했을까요? 아닙니다. 최소한 당시에는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얘기하지요, '그때가 좋았다'고. 하지만 그건 지금보다 젊은 시절이었기 때문일 뿐입니다.)

돈을 쓸 때 보다 모을 때 행복하다면 돈이 당신을 지배한 것입니다.

<무한도전>에서 왕게임을 할 때 계급을 묻는 질문에 한 직장인이 대답합니다. "노비요." 사장님의 노예인 것이지요. 자유가 있지 않냐고요? 다른 사장의 노예가 될 자유 가 있을 뿐입니다. 왜 냐구요? 뭐겠어요, 돈 때문이지.

물론, 김생민씨도 '돈이 다가 아니다'라고 얘기합니다. 하지만 그가 말하는 건 결국 생존을 위해서가 아니면 돈을 쓰지 말라는 것이지요. 돈? 씁시다! 맛있는 음식 먹고, 멋진 옷 입고, 좋은 곳에 놀러 가는 것 과 맛없는 음식 먹고, 낡은 옷 입고, 집에서 돈만 모으고 있는 것 어느 삶이 행복할까요?

그리고...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김생민씨보다 더 안쓰고 열심히 모아도 그 사람의 1/10도 못 모읍니다. 그냥 씁시다.

아래의 광고를 클릭하시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from http://thesmokingman.tistory.com/144 by ccl(S) rewrite - 2020-03-25 20:59:26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GV 할인카드, 통신사 할인혜택 총정리

많은 사람들이 휴일이나 주말에 집 주변 가까운 영화관을 찾아서 자신이 보고 싶었던 영화를 관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영화관에 학생들부터 나이드신 사람까지 다양한 계층에서 영화관을 찾는데요. 전세계적으로 인구 수 대비 영화 상영관의 개수가 아주 많은 나라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영화관을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휴일을 맞아 영화관을 찾는 관람객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영화관 중에서 특히 집 주변에 CGV가 있는 경우에 가까운 영화관을 찾기 마련인데요. 우리나라의 영화관람료는 각종 수많은 할인카드와 다양한 할인혜택이 있기 때문에, 할인 받지 않은 금액으로 영화를 보는 경우 호갱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CGV 할인카드, 통신사 할인혜택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텐데요. CGV를 가시는 경우 영화관마다 제공하는 할인카드나 통신사 할인을 이용하시면 영화관람료를 절약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gv 할인카드는 공식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제휴카드 및 할인 신용카드, 체크카드, 통신사 할인 등 아주 다양한 할인혜택이 가능한 카드들이 있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가 없는 젊은 세대들의 경우 KT와 SKT를 통신사 할인으로 현장에서 2,000원 할인이 가능하며, SKT vip 멤버십은 연간 6회의 무료 영화관람의 혜택이 제공되며, 모두 소진된 경우에는 1,000원씩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cgv 할인카드는 아주 많은 할인카드가 영화관에서 티켓예매를 하기 전에 자신이 소지한 카드를 검색하고 할인혜택을 활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CGV 할인카드 검색" 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GV 할인카드 전체검색 바로가기◀◀ 그외에도 CGV에서는 매월 할인이벤트도 있기 때문에 위와같은 할인카드가 없더라도 다양한 무료 시사회나 무료관람 등의 할인혜택도 있으니 확인을 하시...

아주 똑똑하게 겨울나기, 난방비 줄이는 꿀팁

아주 똑똑하게 겨울나기 , 난방비 줄이는 꿀팁 어느덧 11 월도 절반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 점점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다가오는 겨울 날씨로 인해 난방비 걱정을 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 겨울철 난방비는 관리비나 생활비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가계의 큰 부담이 되는 지출 항목이죠 . 이번 겨울에도 역시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는 만큼 미리 대비 하는 것이 좋겠죠 ? 오늘은 다가오는 겨울철 , 난방비 폭탄을 막고 연료소모를 줄여 환경에도 도움이 될 난방비 절약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   여름엔 더운 날씨 때문에 , 겨울은 추운 날씨 때문에 실내에 냉 · 난방기기를 풀가동 해 놓는 분들이 많습니다 . 하지만 실내 온도는 날씨와 상관없이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는 냉 · 난방비 때문만이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도 실내 온도가 외부 온도와 지나치게 차이가 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이죠 .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는 18~21 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 간혹 , 정말 추운 날은 이 온도가 낮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 실외 온도와 실내 온도의 차이가 많이 나면 인체의 적응력이 떨어져 감기에 쉽게 걸린다고 합니다 . 실내온도를 1 도 낮추면 7% 의 난방비가 절약되며 , 3 도를 낮추면 20% 의 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데요 . 20% 의 에너지가 감소되면 연간 2,400 만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적정 실내온도를 지키는 것이 좋겠죠 ?     1. 정기적으로 난방기구 점검 및 관리하기 낡은 보일러 배관은 난방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난방비는 많이 나오는데 실내가 따뜻하지 않다면 보일러 내부와 난방 배관을 청소해 보세요 . 보일러 배관을 청소하지 않으면 이물질이 쌓여 온수의 흐름을 막고 난방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답니다 . 보일러 내부 청소는 1 년에 두 번 , 배관 청소는 3 년에 한 번 정도 하는 것이 좋은데요 . 이렇게 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