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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도서] 부자도 모르는 부자학개론- 한동철

[추천도서] 부자도 모르는 부자학개론- 한동철

 

[ 미국은 금전통제 시스템이 아주 잘 되어 있다.
금전통제시스템은 사회적.개인적 금전통제시스템으로 나뉘어진다.
개인적 금전통제 시스템:
개인이 자신의 돈을 요령 있게 관리하면서 항상 돈이 유지되고
증식되는 방향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객관성의 정도
사회적 금전통제 시스템: 돈이 흘러가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게
만든 사회적 제도]

[ 행복은 물질만으로 살 수 없다. 물질 위에 지혜로움이
더해져 원만하게 가정을 이끌어 나갈 만큼 인격이 성숙하지
않으면 가질 수 없는 게 부자의 진정한 행복이다. 다시 말해서
물질적 자산과 심리적 자산을 풍부하게 보유한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과실이 바로 부자의 진정한 '행복'인 ! 셈이다.]

[ 부자의 세 가지 공격적 습관
1. 두 배는 힘든 상황에 자신을 밀어 넣는다.
-월급이 늘어나더라도 저축량은 늘리되, 지출은 기존과 같다

2. 일에 미친다
-자신의 욕구를 자신이 하는 일과 동일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일은 내가 정말로 좋아서 하는 것이고 나는 이 일을 성사시키
려고 미쳤다. 나중은 어떻게 되든지 상관없다."

3. 성공확률이 낮은 일에 도전한다.
-어려운 일은 성취하기가 힘드나 한 번 성취하면 상당한 부가가치
를 획득하게 되어 부가 따라오게 된다. 진짜 부자는 어려운 일을
하는 사람이다. 쉬운 일을 아예 쳐다보지 않는 마음을 갖는 것은
쉽지 않지만 부자가 되는 데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 부자의 세 가지 일상 습관
1.지금 당장, 인적 네트워크를 점검하라.!
-자신이 일년에 만나야 하는 사람별로 자신! 과의 '관계강도'를
계산해 보라. 이 사람은 앞으로 적어도 5년은 만날 사람이다.
이 사람은 잘해야 한 번 정도 만나면 끝날 사람이다등으로..

2.TV를 꺼라.
-시간을 소모하게 만드는 기계, 대중의 시간을 훔쳐 가는
'시간도둑' 그리고 광고로인한 지출을 하게 만드는...

3.신용카드를 쓰기 전에 세 번만 참아라.
-우리나라 부자들 중 상당수가 갖는 공통점 중 대표적인 것이
'신용카드 미소지'다.
부자와 일반인의 차이는 자신만의 소비절제 문턱을 확실히
지켜내는가의 정도 차이라 할 수도 있다. 특히 자수성가형 부자는
그 소비지출의 문고리를 확실히 통제함으로써 돈의 흐름을
적극적으로 자기 것으로 만드는 데에 강하다. 그 절제력이 부자를
만드는 기초인 것이다. 그러므로 대책 없이 신용카드를 사용! 하는
버릇을 빨리 버리면 버릴수록 부자가 될 확률은 높아진다.]

[ 타인의 돈을 투기로 강탈하고, 타인을 강압해서 빼앗아
오는 10억은 타인의 눈물과 한숨과 복수의 원한 위에 모아진 돈이다]

[ 부자가 되고자 하는 희망을 마음속으로 굳게 간직하고 사회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면서 돈을 모으는 길을 찾아야 한다.]

[ 초인적으로 절약을 하고, 하루에 눈을 뜨고 있는 17시간이상을
열심히 노력하며, 자신의 서비스를 팔아서 50원짜리 동전을
하나하나 모아 부자가 되었다.]

[ 부자 마인드 ]
1. 그들은 자신의 부에 비해 훨씬 검소하게 생활한다.
2. 그들은 부를 축적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시간과 에너지와
돈을 효율적으로 할당한다.
3. 그들은 상류층이라는 사회적 지위를 과시하는 것보다 재정적
독�! ��을 더 중요시한다.
4. 그들의 부모는 성인 자녀에�! �� 경제적 보조를 하지 않는다.
5. 그들의 성인 자녀들은 경제적인 면에서 자립적이다.
6. 그들은 돈 벌 기회를 잡는 데 능숙하다.
7. 그들은 적절한 직업을 선택했다.]

[ 부자학의 관점에서 보면 경제발전은 '부자마인드'에서 유래
하는 것이고, 사회발전은 '나눔마인드'에서 초래되는 것이다.]

[ 부자가 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자신이 돈을
좇아가는것이 아니라, 돈이 자신을 좇아오게 하는 것이다.
부자가 되고 나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돈을 자신만
의 것이 아닌 우리의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내가 두 발을
딛고 있는 사회의 협조(자발적 혹은 비자발적)를 받아서
내가 부자가 되었으므로 '내 재산 중 상당부분은 우리
사회의 것'이라는 생각이 정착되어야 한다.

 

by CCL A fr! om http://neodoc.tistory.com/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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