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겨울철 앉아서 돈버는 방법은?바로 이것!

난방비 절약하는 꿀팁

같은 동 ,같은 평수인데 유난히 우리집만 가스요금이 더 나오는 이유!

겨울철 눈오고 추워질때면 고민하는 생각이랍니다.

집집마다 나오는 가스요금이 적게는 몇만원에서 많게는 몇십만원이 나오는 천차만별 이유는

바로 겨울철 생활습관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난방비 고지서 보며 벌벌 떨지 마시고 앉아서

돈버는 난방비 절약 노하우 지금부터 알려 드릴께요.

 

1.팁하나,실내온도를 20도로!"그뤠~잇"

2016년 서울에 월! 평균 가구당 난방비는 153000원이라고 해요.지난 11월부터 도시가스요금이 인하되었다고 하기는 하나 부담스러운 금액인건 여전한데요.혹 이보다 훨씬 예상을 뛰어넘는 금액을 기록 중이신가요?그렇담 실내온도 설정을 한번 확인해 보세요!대부분의 가정이 잘못된 설정으로 인해 요금이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난방비 절약의 첫번째 원칙!바로 겨울철 적정 실내온도인 20도를 유지하는 것이랍니다.특히나 자동차 연비에 예민한 사람들도 막상보면 가정의 보일러연비에 대해선 무감각한 경우가 많다고 해요.무조건 아낀다고 보일러를 끄는것이 아니라 가장 효율적으로 쓸수 있는 방법을 파악해야 한답니다.

왜 보일러를 끄는데도 요금이 더 나올까요?!

보일러! 가동 원리를 아셔야 하는데요 보일러는 난방수! 를 데워 실내온도를 높힌답니다.따라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게 차갑게 식어버린 난방수를 다시 데우는 것보다 유리하답니다.또한 최악의경우 보일러가 동파될수도 있다는점 꼭 기억하시구요 하루이상 집을 비우는 일이 없는한 외출모드로 하시면 되신답니다.

집에 평수에 따라서 설정온도가 틀려요!

10여평대의 집이라면 처음 난방을 돌릴시 다소 높게 설정하는것이 효유적인데요 집이 작으면 배관에 들어있는 물의양도 적겠죠?!그러므로 온도를 최대한 높여 빠르게 물을 데운후 열을 유지하는것이 유리하다네요.반대로 30평 이상의 여러개의 방이 있다면 20도를 기준으로 1도씩 서서히 올리는것이 좋답니다.안쓰는 방의 �! �운 보일러 분배기를 잠가두면 절약에 도움이 되지만 넘나 추울때는 동파의 위험이 있으므로 신경 쓰셔야 한답니다.

2.팁두번째,창문과 출입문등 틈새를 막아라!

문틈으로 새어 들어오는 틈새바람!이것이 바로 실내온도를 떨어트리는 주범이랍니다.열 손실의 30%이상이 바로 이것 때문인만큼 틈새만 잘 막아도 실내온도가 2~3도는 올라간답니다.그럼 난방비 또한 15%까지 절약할 수 있다고 하네요.뾱뵥이 많이들 창문에 시공하시죠?!누구나 쉽게 시공 가능하고 가격도 저렴한데요 참 보기 싫은건 저만의 생각은 아닐것 같아요.그래서 요즘은 단연필름을 액상화시켜 창문에 뿌리기만 하면 투명코팅막이 형성되는 "뿌! 리는 뾱뾱이"가 인기 랍니다.저희 집도 뿌려놓은 상태! 랍니다.고무막으 얇게 창문에 입히는 원리로 에어캡보다 단열효과가 더욱 뛰어나고 떼어낼대도 한번에 떼어내기 쉬운 장점도 가지고 있답니다.많이들 하시는 문풍지를 함께 시공해 틈새까지 완벽히 막아준다면 단열효과는 훨씬 높아질거라 보네요.최근엔 문풍지 또한 스폰지제품이 아닌 모헤어가 달린 제품이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것 또한 이용해 보시길 바래요.또 놓치기 쉬운 샷시의 배수구구멍!이곳에도 부직포나 수세미를 잘라 틈새에 맞게 끼워준다면 아주 난방비가 샐 틈이 없을 것 같네요.마지막으로 보온섬유가 추가된 방한용 3중커튼까지 다신다면 우풍의 걱정도 없답니다.여기서 주의하실껀 커튼길이는 바닥까지 늘어트려야 제대로 효과를 보실 수 있다는것 명심하세요.

뾱뾱이 잘 붙히는 노하우!

우선 뾱뾱이는 올록볼록한 부분이 붙히는 면이구요 유리 사이즈와 뾱뾱이 사이즈가 같아야 잘 떨어지지 아나요.그리고 물에 주방세제를 섞어서 분무후 붙히면 접착력이 훨씬 좋다는거 기억하세요.

바닥?러그를 활용하자!

바닥에 발을 내딛는 순간 냉기가 느껴진다면 러그를 활용하시면 되세요.특히나 온돌 난방을 하는 우리나라의 특성상 러그를 활용한다면 보일러를 끄더라도 온도가 오래! 도록 유지되어 따뜻함을 느끼실 수 있구요 분위기 연�! ��에도 좋고 인테리어 효과를 덤으로 얻을 수 있답니다.

3.팁세번째,옷 맵시도 중요하지만 내복을 입자!

추운 겨울철 실제 온도보단 체감온도가 중요한데요 보일러로 실내온도를 1도 올리는것보다 체온을 1도 올리는것이 훨씬 효과가 좋답니다.몸 안팎으로 열기를 머금는 내복은 체감온도를 확 끌어 올려주는 효과좋은 아이템이랍니다.단 아이들은 여러벌 껴입는걸 답답해하고 싫어 할 수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보들보들한 극세사소재의 실내복을 입히면 좋다고 해요.그리고 보통 체온은 발을 통�! �� 빠져나간다고하니 수면양말이나 슬리퍼등을 꼭 챙겨 신으세요.

얇게 입고 춥다고 하는건?!"스튜핏"

내복입기 : 3도 상승

카디건입기 : 2.2도 상승

무릎담요 : 2.5도 상승

덧신 : 0.6도 상승

4.팁네번째,난방비 폭탄의 주범은?!바로 온수!

난방비 대부분 온수사용으로 발생하는데요.특별히 보일러를 신경쓰지 않으면 60도 이상 고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답니다.수온을 50도 이하로 설정해서 쓸데없는 연료의 소모를 막자.절수기를 설치하면 물절약은 물론 온수도 적게 쓰게되니 난방비또한 줄어드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 거둘 수 있답니다.온수를 많이 쓰는것이 아닐때는 주전자에 물을 끓여 사용하는것도 한 방법이랍니다.과도한 보일러 작동을 막을 수 있고 물을 끓이는 동안 실내온도도 올라간답니다.

수도꼭지 방향 중요해요! 

수도꼭지를 잠글때 냉수쪽으로 손잡이�! �� 돌려 놓는다.간혹 온수쪽으로 향해 있으면 뜨거운 �! ��을 내보내기 위해 보일러가 수시로 가동되는 집이 있기 때문이다.보일러를 끈 상태에도 미리 데워놓았던 물이 어느정도 저장되어 있으므로 손을 씻는 정도의 물은 굳이 온수 기능을 누를 필요가 없다.

5.팁다섯번째,똑똑한 보조 난방기구의 사용!

가정에서 흔히들 사용하는 전기난로나 온풍기등의 보조 난방기구들은 금세 공기중의 온도를 데워주어 따뜻하긴 하나 전기요금이! 문제랍니다.여름에 사용하는 선풍기에 비해 전력사용량이 적게는 4배,많게는 60배에 달하는것도 있어 누진세에 따라 수십만원 이상 전기료를 내야 하는 경우가 있답니다.따라서 보조 난방기구는 보조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짧은시간만 가동하도록 하세요.

돈버는 난방기구 배치법

난방기구 놓는 위치에 따라 그 효과가 상당히 차이가 나�! �데요 창가나 문쪽처럼 차가운 공기가 들어오는 쪽을 ! 등지고 놔야 따뜻한 공기의 순환이 원활해 진답니다.또 찬공기는 내려앉는 성질이 있으니 난방기구를 바닥에 내려놓고 사용하는것이 더 좋다.

 

by CCL S from http://yully820.tistory.com/17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

이번 여름은 더운 수준을 넘어 폭염에 에어컨 아니면 지낼 방법이 없습니다 . 그런데 날씨는 에어컨 없이는 견디기 어려운데 전기 요금이 걱정인데 전기요금 절약하고 에어컨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에어컨 # 전기요금 절약 #폭염 . Original full article is here : http://gotofreedom.tistory.com/59

도시 가스 요금 계산 방법

도시 가스 요금 계산 방법 날씨가 벌써 추처져서 따뜻한 곳이 그리워지는 계절입니다. 가정마다 사용하고 있는 도시가스 요금 겨울철에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도시가스 요금이 다른기간 보다는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오늘은 도시가스 요금계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난방 수요가 급증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하는 도시 가스 사용량과 고지서 요금을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낭방비를 절약하셔야 합니다. 도시가스 요금 계산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량 X 보정계수) X 평균열량 X 요금단가 + 기본료 + 교체비} + 부가세(10%)  사용하고 계신 지역 도시 가스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 가스 요금 계산 하기 위해서는 사용계약번호는 가스요금 청구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 가스 요금 계산 으로는 다음과 같이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도시 가스 요금 계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다가오는 겨울철 난방비가 증가하는데 여러분들께서도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및 사용 난방비 확인을 위하여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항상 도시 가스 사용량 및 요금 계산으로 올겨울에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따뜻한 겨울을 지내시기 바랍니다. by CCL A from http://skintherapy.tistory.com/9 This email relay from onetopicblog@selfhow.com (onetopicblog@selfhow.com)

귀찮은 청구서! 카톡으로 간편하게 받아보자!

안녕하세요~!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스마럴입니다!! 가스, 수도세, 카드 등 청구서! 매번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날아와 번거로운 분들 많으실겁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으로 편하게 금액과 납부일을 받아 볼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아무래도 종이청구서로 받다보면 이렇게 쌓여만 가고 뜯어보기도 귀찮죠... 카카오톡으로 청구서를 받아보기 위해선 준비가 하나 필요한데요. 카카오페이에 가입되있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와는 다르니 '어.. 나 카카오 체크카드 없는데'하고 뒤로가기를 누를 필요는 노노~! 카카오페이가 준비되었다면 카톡을 켜줍니다! 가장 오른쪽으로 가시면 카카오페이를 상단에서 확인할 수 ! 있는데요! 거기서 MY 버튼 을 눌러주�! �요~! 돼지코는 메일주소 때문에 가렸어요 하핳; 이제 청구서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짜잔~ 청구서를 신청가능한 목록들이 주루룩 나온답니다~! 카드의 경우 비씨카드는 우리은행은 되지 않아요ㅠㅠ 아쉽아쉽.... 오늘은 일단 설명을 위해 삼천리를 선택해봤습니다. 넵 약관동의 화면이에요~ 동의하시고 다음으로 슝~ 이번에도 역시나 약관 동의 화면~!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한전의 경우 고객번호가 필요합니다~! 고객번호는 지로용지에서 찾을 수 있어요~ 지로용지가 없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바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마치면 이렇게 청구서 홈에서 한 눈�! � 납기일과 요금을 확인할 수 있어요~! 흐흐흐 올여름 에어컨을 제법 틀었는데도 전기세를 선방해서 흐뭇하네요! 홈에서 자세히 볼 항목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볼 수 있는데요. 지로용지에서 볼 수 있던 1년 간 사용금액 그래프와 사용량, 사용기간 등도 확인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카카오페이로 자동납부 신청도 가능해요! 그리고 번거롭게 매번 들어가셔서! 확인하지 않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