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숨은계좌찾기 꿀팁 -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로 잠자는 보험, 내카드조회...

[ 숨은계좌찾기 꿀팁 -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로 잠자는 보험, 내카드조회까지 가능 ]


혹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들어보셨나요? 보통 "토스"라는 어플로 은행계좌와 카드목록을 관리하는데 이 경우 '등록' 기준이기 때문에 숨은계좌가 있거나 휴면계좌나 보험이 있는지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계좌를 잘 관리하지 않으면 여러 금융범죄에 악용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 스스로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중입니다.


#숨은계좌찾기로 계좌통합조회와 금융정보조회까지 가능?

계좌통합조회서비스는 본인명의의 계좌를 일괄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보통 이동통신사의 본인인증서와 은행을 통한 추가인증을 통해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예금주의! 실명과 주민번호로 발급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죠.


"계좌통합관리" > "계좌통합조회" 로 들어가서,

서비스관련 안내와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금주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면,

가지고 있는 인증서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폰인증이 필요한데,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과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좌조회"를 클릭하면,

은행별 계좌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우측에 "상세조회" 부분의 버튼을 클릭 후 각 은행의 계좌번호와, 상품명, 지점명, 개설일, 최종입출금일에 더해 현재 '�! ��면계좌'인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

내 계좌 한눈에 - www.payinfo.or.kr내 계좌 한눈에 - www.payinfo.or.kr





#내계좌한눈에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은행, 저축은행, 상호금융, 우체국의 계좌를 모두 조회하는 것에 더해 보험가입정보, 카드발급정보, 대출정보까지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토탈 금융정보 조회서비스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조회할 때 인증하! 는 단계가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모든 사이트에 하나하나 접속하여 조회하는 것보다는 훨씬 시간이 절약되어 좋습니다.


심지어, 자동이체 등록된 정보를 조회하고 해지할 수도 있으며 4대보험료와 공과금의 미지급 환급금을 조회하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앞으로 이 서비스가 어떻게 더 개선될 지 알 수는 없지만 현재 관리되고 있지 않은 금융거래정보만이라도 꾸준히 체크할 수 있다면 어디서 생길지 모르는 금융사고에 조금은 대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모바일어플 - 어카운트인포모바일어플 - 어카운트인포




#모바일어플 어카운트인포의 금융계좌정보 제공 서비스

스마트폰에서는 어카운트인포 모바일을 다운로드하여 내 계좌와 잔고를 한번에 확인하고 50만원 미만의 비활동성 계좌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남은 잔액은 다른 계좌로 이체가 가능하죠.


또한, 데스크탑에서와 동일하게 모바일 어플에서도 내보험가입정보 조회와 내카드발급내역 조회, 대출내역 조회 등이 가능하며 금융정보에 등록된 자동이체 내역에 대한 부분도 통합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불필요한 자동이체 정보가 있다면 해지와 출금계좌변경 서비스도 가능하죠.


단 주의할 점은 공인인증서가 스마트폰에 있어야 하고 1인당 1개의 스마트폰에서만 서비�! � 이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숨은계좌찾기 꿀팁 -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로 잠자는 보험, 내카드조회까지 가능]

2014/12/23 - [정보뉴스/재테크] - 내집마련하는 방법 2가지, 의외로 신경쓰이는 그것은?

2014/10/25 - [정보뉴스/자동차] - 신차구매요령, 나만 몰랐던 다섯가지


by CCL A from http://i-talk.tistory.com/54

's article lis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

이번 여름은 더운 수준을 넘어 폭염에 에어컨 아니면 지낼 방법이 없습니다 . 그런데 날씨는 에어컨 없이는 견디기 어려운데 전기 요금이 걱정인데 전기요금 절약하고 에어컨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에어컨 # 전기요금 절약 #폭염 . Original full article is here : http://gotofreedom.tistory.com/59

도시 가스 요금 계산 방법

도시 가스 요금 계산 방법 날씨가 벌써 추처져서 따뜻한 곳이 그리워지는 계절입니다. 가정마다 사용하고 있는 도시가스 요금 겨울철에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도시가스 요금이 다른기간 보다는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오늘은 도시가스 요금계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난방 수요가 급증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하는 도시 가스 사용량과 고지서 요금을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낭방비를 절약하셔야 합니다. 도시가스 요금 계산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량 X 보정계수) X 평균열량 X 요금단가 + 기본료 + 교체비} + 부가세(10%)  사용하고 계신 지역 도시 가스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 가스 요금 계산 하기 위해서는 사용계약번호는 가스요금 청구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 가스 요금 계산 으로는 다음과 같이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도시 가스 요금 계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다가오는 겨울철 난방비가 증가하는데 여러분들께서도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및 사용 난방비 확인을 위하여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항상 도시 가스 사용량 및 요금 계산으로 올겨울에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따뜻한 겨울을 지내시기 바랍니다. by CCL A from http://skintherapy.tistory.com/9 This email relay from onetopicblog@selfhow.com (onetopicblog@selfhow.com)

귀찮은 청구서! 카톡으로 간편하게 받아보자!

안녕하세요~!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스마럴입니다!! 가스, 수도세, 카드 등 청구서! 매번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날아와 번거로운 분들 많으실겁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으로 편하게 금액과 납부일을 받아 볼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아무래도 종이청구서로 받다보면 이렇게 쌓여만 가고 뜯어보기도 귀찮죠... 카카오톡으로 청구서를 받아보기 위해선 준비가 하나 필요한데요. 카카오페이에 가입되있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와는 다르니 '어.. 나 카카오 체크카드 없는데'하고 뒤로가기를 누를 필요는 노노~! 카카오페이가 준비되었다면 카톡을 켜줍니다! 가장 오른쪽으로 가시면 카카오페이를 상단에서 확인할 수 ! 있는데요! 거기서 MY 버튼 을 눌러주�! �요~! 돼지코는 메일주소 때문에 가렸어요 하핳; 이제 청구서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짜잔~ 청구서를 신청가능한 목록들이 주루룩 나온답니다~! 카드의 경우 비씨카드는 우리은행은 되지 않아요ㅠㅠ 아쉽아쉽.... 오늘은 일단 설명을 위해 삼천리를 선택해봤습니다. 넵 약관동의 화면이에요~ 동의하시고 다음으로 슝~ 이번에도 역시나 약관 동의 화면~!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한전의 경우 고객번호가 필요합니다~! 고객번호는 지로용지에서 찾을 수 있어요~ 지로용지가 없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바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마치면 이렇게 청구서 홈에서 한 눈�! � 납기일과 요금을 확인할 수 있어요~! 흐흐흐 올여름 에어컨을 제법 틀었는데도 전기세를 선방해서 흐뭇하네요! 홈에서 자세히 볼 항목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볼 수 있는데요. 지로용지에서 볼 수 있던 1년 간 사용금액 그래프와 사용량, 사용기간 등도 확인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카카오페이로 자동납부 신청도 가능해요! 그리고 번거롭게 매번 들어가셔서! 확인하지 않아도